스팀 게임 순위 2023년 6월: 유저 많은 게임 추천

스팀 게임 순위 2023년 6월 기준으로 플레이어가 가장 많은 게임 순서대로 정리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아래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 목록을 하나씩 확인해보세요.

2023년 6월 스팀 게임 순위

스팀 게임 순위 1위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입니다. 압도적으로 많은 수가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금일 최다 동시접속자 수가 140만명입니다. 사실 많은 사람이 즐기는 게임은 무료 플레이인 경우가 많을 수 밖에 없는데 이것을 감안해도 워낙 플레이어 숫자가 많은 편입니다.

유료 게임 중 1위는 배틀빗 리마스터입니다. 콜오브듀티는 6위지만 가격대가 높은 것을 감안했을 때 그만큼 인기 있고 돈 주고도 플레이할만큼 가치 있는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출처: 스팀 게임 홈페이지

카운터 스트라이크 게임은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지만 프라임 등급 업그레이드는 19,000원으로 유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프라임 전용 기념품 아이템, 아이템 드랍, 무기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트2가 출시된 이후에는 글로벌 오펜시브가 2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1편은 무려 20년 이상 전인 2000년에 출시되었는데요. 2편은 현재 베타테스트 중으로 23년 여름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스2는 사양이 상당히 오르고 그래픽이 개선되지만 저사양 유저들에게는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도타2

도타2도 카운터 스트라이크와 마찬가지로 밸브 사의 게임입니다.

출시된지 10년 된 도타 2는 대중적인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전략 게임으로 플레이어들은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여러 히어로 중 하나를 선택하여 팀을 이루고, 적의 기지를 파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쉽게 말하면 lol과 비슷한 게임입니다.

도타 2는 능력에 따라 플레이어를 분류하는 등급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MMR(Match Making Rating)은 플레이어의 능력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점수로, 이 점수가 높을수록 플레이어의 능력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Apex 레전드

에이펙스 레전드도 카운터스트라이크, 배틀 그라운드, 포트나이트 등과 비슷한 슈터 장르입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SF적인 재미가 있습니다. 독특한 능력을 가진 레전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하게 됩니다. 플레이를 통해 레전드 토큰을 모아 상점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배틀패스는 시즌 아이템과 Apex팩을 보상으로 제공하며 일반 플레이어보다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Apex 코인도 게임 내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료 아이템이나 Apex팩에는 게임 플레이를 더 유리하게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은 존재하지 않으며 랜덤 스킨, 포즈, 대사, 재료(스킨 제작) 등이 담겨 있습니다.

팀 포트리스2

이 게임도 밸브사의 게임으로 삽화풍의 캐릭터들로 봐서는 단순한 게임처럼 보이지만 팀플레이가 중요한 게임입니다. FPS에 가까운 게임으로 헤비, 메딕, 엔지니어, 솔저, 데모맨 등 병과가 존재하며 각 병과에 따라 무장과 능력이 다르고 상성이 존재합니다.

현재 밸브사가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게임은 아니지만 아직까지도 동시접속자 수가 상위권에 존재하고 있는 게임으로 국내보다는 해외 유저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GTA5

2013년 출시된 GTA5입니다.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진행하는 게임으로 3명의 특수한 능력을 가진 캐릭터의 이야기가 서로 교차되면서 진행됩니다.

거대한 맵의 오픈월드 안에서 역동적이고 다양한 행동을 하는 것이 가능하며 특히 자동차 운전이 (자동차 빼앗기..)유명합니다. 다양한 차량으로 운전을 해볼 수 있는데 운전이 좀 어려워서 가다보면 자동차가 다 찌그러져서 남아나질 않습니다.

워낙 유명한 게임이라 게임 좋아하는 분들 중에 GTA 1편부터 5편 중 한번도 안 해본 분들은 아마 없을 것 같습니다.

콜오브듀티

FPS 게임의 명작 콜오브듀티 시리즈 중 모던 워페어II입니다. 워낙 팬층이 두터운 게임으로 새로운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독보적인 판매량을 자랑하는 게임으로 FIFA와 더불어 가장 많이 팔리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모던워페어2는 그래픽 퀄리티가 정말 높아졌고 시네마틱 영상도 매우 훌륭합니다.

콜오브듀티는 크게 캠페인, 멀티플레이, 좀비 모드 3가지로 구성됩니다. 캠페인만 즐기고 삭제하기에 8만원 이상의 가격은 다소 비싼 느낌이 있으며 캠페인보다는 멀티플레이가 메인인 게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타격감이 상당히 좋아서 탕탕 총 쏘는 맛으로 하는 게임입니다.

RUST

생존게임으로 10위 안에 들어간 게임입니다. 생존게임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013년 얼리 액세스로 시작하여 2018년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시작할 때는 맨 몸에 바위, 횃불만 가지고 시작하게 됩니다. 점차 자원을 모아 제작이 가능하게 됩니다.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으로 적대적인 플레이어가 생존에 가장 큰 위협이 됩니다. npc도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생존게임은 러스트 외에도 그린헬, 썬즈 오브 더 포레스트, 더 포레스트, 래프트 등이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우리나라 유저들이 특히 많이 하는 MMO 슈팅게임 배그, 배틀그라운드입니다.

국내 게임사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배그가 처음 나왔을 때 너무 잘 만든 게임이어서 상당히 놀랐었는데요. 이후에 비슷한 게임들이 여기저기에서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아직도 스팀게임 10위권에 들어가나 비슷한 류로 최근에는 포트나이트의 인기가 더 높긴 합니다.


스팀 게임 순위를 살펴봤습니다. 접속자수에 따라서 10권은 조금씩 바뀌기도 하는데 최상위권은 거의 유지되고 있고 대체로 FPS 게임이 많은 편입니다. 국내 게임 유저들보다는 외국 유저들이 선호하는 게임들이 상위권에 많기도 한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신 글 보기]